과정소개
스마트한 직장인이라면, 엑셀 정도는 능수능란하게 활용해야 한다.
해당 과정을 통해 직장인이 업무에서 일상적으로 쓰는 엑셀의 기능과 활용법을 주로 사용하는 문서의 유형에 대입해서 학습하고 직접 업무문서 작성에 적용하도록 한다.
학습목표
1. 업그레이드된 엑셀 2016의 기본 기능을 통해 효율적으로 업무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2.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업무성과를 높일 수 있다.
3. 오피스 365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어디에서나 업무문서를 제작할 수 있다.
교육대상
1. 엑셀을 사용하여 각종 문서를 원활하게 처리하고 싶은 직장인
2. 엑셀 기능의 ‘단순 따라하기’만으로 포인트를 찾고 자신의 업무에 유용하게 쓰고 싶은 직장인
3. 오피스 365 기능을 결합하여 활용함으로써 어디에서나 스마트하게 문서를 다루고 싶은 직장인
강사소개
* 강사 : 이성원
- 컴강사닷컴 창업(방문컴퓨터교육)
- 카페24 온라인 창업과정 진행
강의목차
1. 작업의 효율을 높이는 기본 준비 - 내게 맞는 엑셀 기본작업환경
2. 강력한 엑셀기능의 덕을 보자 - 데이터 입력 및 자동채우기
3. 변신은 자유! 셀 자유자재로 다루기 - 셀 다루기 및 서식수정
4. 내가 직접 만드는 새로운 회사문서 폼 - 서식 만들기
5. 갑자기 잡힌 회의에도 막힘없이 준비하기 - 인쇄 및 화면보기
6. 꼼꼼한 일처리 역량은 시트에서 드러난다! - 시트 활용 및 관리
7. 조건에 맞는 값을 강조하여 한눈에 데이터 분석하기 - 조건부 서식
8. 기본만 알아도 반은 해내는 함수 1 - SUM, MAX, COUNT, IF 등 함수
9. 기본만 알아도 반은 해내는 함수 2 - 절대참조, RANK 함수, 이름정의
10. 기본만 알아도 반은 해내는 함수 3 - LEFT, CHOOSE, CONCATENATE, ROUND 등 함수
11. 기본만 알아도 반은 해내는 함수 4 - VLOOKUP, HLOOKUP 등 함수
12. 기본만 알아도 반은 해내는 함수 5 - SUMIF, AVERAGEIF, YEAR 등 함수
13. 보고에 설득력을 더하는 레시피 - 다양한 차트 삽입
14. 방대한 데이터 앞에서도 자신감 UP 1 - 데이터 정렬, 자동필터와 부분합
15. 방대한 데이터 앞에서도 자신감 UP 2 - 유효성 검사, 고급필터와 표
16. 입맛대로 쓱 만드는 데이터 요약 보고서 - 피벗 테이블
17. 알짜만 모아 업무에 바로 쓰는 빠른 데이터 작성 - 엑셀문서 자동화
18. 이젠 정시 퇴근이다! - 단축키 활용부터 스파크라인까지
19. 미팅과 미팅 사이, 짬 나는 시간 공략하기 - 오피스 365(1) 소개 및 활용법
20. 안 대리, 김 주임, 최 사원의 팀플레이 - 오피스 365(2) 협업을 위한 공유기능 활용
평가방법
* 수료기준 : 진도율 70%이상
※ 평생교육바우처로 신청한 경우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교재
* PDF 교안 제공(강의화면 하단 교안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