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메타버스 활용도 증가에 대비한 게더타운 활용법 마스터하기!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게더타운의 기본 기능을 습득하여 다양한 메타버스 학습 및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1. 메타버스의 개념 및 특징들을 파악할 수 있다.
2. 게더타운을 통해 효과적인 온라인 교육을 구성할 수 있다.
3. 게더타운을 통해 교육운영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교육대상자들의 자발적 참여도를 높여 수준 높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강사소개
* 강사 : 주우철 선생님(소속 : 인천경원초등학교 교사)
현) 2021 서부발명교육센터 및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발명영재학급 발명수학 지도
현) 2019 ~ 현재 사제동행원격교육연수원 원격연수 강사
전) 2019 ~ 2020 인천광역시교육청 유아 · 초 · 중등 1급 정교사 연수 강사(온·오프라인)
전) 2019 ‘구해줘샘즈’ 원격직무연수 강사(온라인)
전) 2018 인천광역시 디지털교과서 활용 직무연수 강사(오프라인)
전) 2018 인천광역시 SW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강사(오프라인)
- 수상경력 및 대표저서
2020 인천광역시 지역공동발명영재학급 교수학습 자료집필
2020 제4회 해양생물탐구대회 대상 수상
2018 ~ 2020 새내기교직생활안내서 공동 집필
2015 교육부주관 좋은수학수업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 강사 : 김도용 선생님(소속 : 인천원당초등학교 교사)
현) 2021 인천광역시원격교육연수원 인공지능 교육 원격연수 과정 개발
현) 2017 ~ 현재 한국비버챌린지 운영위원
현) 2018 ~ 현재 인천광역시교육청 SW교육, 교육정보화 연수 강사
현) 2018 ~ 현재 SW·AI 교육중점(선도)학교 운영
전) 2019 EBS 이솦, 한국교원캠퍼스 SW교육 원격연수 과정 개발
전) 2019 한국과학창의재단 제1회 SW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공동수상)
전) 2018 ~ 2020 한국교육개발원 영재성검사도구(정보과학)개발진
- 수상경력 및 대표저서
2021 나의 첫 인공지능 익힘책 인공지능은 처음이라(알고리마)
2021 엄마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생능출판사)
2018 컴퓨터 사고 시리즈 코딩 대탐험(생능출판사)
2018 (컴퓨팅 사고로 즐기는 정보과학!) 비버챌린지 vol.1(생능출판사)
* 강사 : 전해리 강사(소속 : ㈜넥스트마인드 대표)
현)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리터러시 강사
현) 세계기후게임(CLIMATE INTERACTIVE_World Climate Simulation Game) 과정 국내 교구 개발
현) 2021 인천 은하수학교 상상학교 만들기 게더타운과정 대표강사
현) 2021 메타버스와 디지털지구 교육과정 개발
현) 2021 서울시교육청 생태전환교실 기후변화대응 프로그램 운영
전) 2021 [미디어리터러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인천부현동초등학교,서울구산중학교 외 다수 출강
전) 2021[기후위기] 신도고등학교, 광성중학교, 광주광남고등학교, 신화중학교, 독립문초등학교 외 다수 출강
전) 2020 한국언론진흥재단 뉴스빅데이터분석사이트 빅카인즈 교재 개발
전) 2020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 리터러시 게임 <타이핑 히어로> 자문
강의목차
1강. 메타버스에 발을 담그다!
2강. 템플릿 둘러보기 - 취향저격 공간탐험
3강. 비밀섬으로의 초대(보물찾기, 찾을 수 있다면..)
4강. 1시간이면 나도 게임 만들 수 있다(1)(10분 컷, 게임공간)
5강. 1시간이면 나도 게임 만들 수 있다(2)(야 너두!)
6강. 1시간이면 나도 게임 만들 수 있다(3)(최고의 MC, 바로 너!)
7강. 비밀섬, 그 곳이 알고 싶다
8강. 비밀섬 디자인 적용하기
9강. 비밀섬 탄생 과정 대공개!
평가방법
* 수료기준 : 진도율 70% 이상
※ 평생교육바우처로 신청한 경우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수료기준
항목 |
반영율 |
과락기준 |
진도율 |
100% |
70% |
진행단계평가 |
0% |
- |
시험 |
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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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
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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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점 |
100점 |
70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