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검색
카톡 인별 블로그 유튜브
PC버전 >>
자격증취득과정
자격증취득과정
자격증발급
자격증발급
평생교육바우처
평생교육바우처
홈

교육과정

041-415-6185 수강신청

차별화를 만드는 브랜드 여행

강의 맛보기  play
모집기간 수시모집
수강기간 등록 후 4주
강사 김상률
강의시간 10차시
교육비 105,000 원

과정소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는 브랜드의 비밀은 도대체 무엇일까? 바로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가 명확하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차별화를 구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브랜드 경험 박사가 여러 국가를 여행하며 얻은 이색적이고 독특한 브랜드 경험 사례를 통해 그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지금부터 자기다움으로 승부하는 브랜드를 만나러 여행을 떠나보자.

학습목표

브랜드에 관한 개념을 이해하여 기본적인 브랜딩 전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차별화된 브랜딩 성공 전략을 통해 브랜드 구축에 필요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약점도 강점으로 바꾸는 등 관점을 변화시키는 훈련을 통해 새로운 브랜딩 또는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다양한 브랜딩 사례를 이해하여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을 만들 수 있다.
우리 조직만의 색깔을 지닌 차별화된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다.

교육대상

- 성인학습자 누구나
-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려는 실무 학습자
-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영감을 얻고자 하는 실무 학습자
- 브랜딩 성공사례를 브랜딩 전략에 적용시키고자 하는 실무 학습자

강사소개

* 강사 : 김상률(유나이티드브랜드 서울오피스 대표)

·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벤처경영/기술마케팅전공 경영공학박사(Ph.D)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브랜드마케팅전공 경영학석사(MBA)
· 現) 광운대학교 경영학과 브랜드관리/우송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브랜드마케팅 겸임교수
· 現) 호주UCOP 파트너스(그래픽디자인회사) 한국지사장
· 前) 인터브랜드 브랜드 전략팀
·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청, 특허청, 코트라 브랜딩-마케팅분야 심사/전문위원
· 한국산업인력공단 마케팅-브랜딩분야 전문위원
· 홍콩 이공대, 고려대, 성균관대, 한양대, 건국대 외 브랜드 전략 및 네이밍 강의
· 코트라, 한국생산성본부, 산업정책연구원 외 브랜드 전략 및 네이밍 강의
· 삼성전자, 삼성에버랜드, 현대카드, CJ그룹, KT그룹, KT&G 외 브랜드 교육 및 코칭
· 브랜드 업무 경력 19년, 브랜드 관련 서적 16권 출간 등

강의목차

1. 재플슈츠, 약점을 강점으로! 세계 유일의 경험을 제공하다
2. 강점을 강화시킨 오프라인 서점의 역습
3. 글로컬라이제이션, 결혼식하는 맥도날드 매장을 찾아가다
4. 호주는 버거킹을 OOO라 부른다
5. 아르마니 호텔, 고객의 오감을 충족시켜라
6. 코카콜라,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을 유지하다
7. 메리어트 호텔, 가장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만들다
8. 레고, 장난감에서 패션브랜드로 변신을 꿰하다
9. 도시 브랜드, 시민의 마음속에서 통통 살아 움직이다
10. 공익적 브랜딩의 힘! 소비자는 착한 브랜드를 사랑한다

평가방법

- 진도율 70% 이상
※ 평생교육바우처로 신청한 경우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교재

- 교재없음

수료기준

항목 반영율 과락기준
진도율 100% 70%
진행단계평가 0% -
시험 0% -
과제 0% -
총점 100점 70점

안내사항

- PC/모바일 수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