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셰프의 화려한 요리, 신기한 맛집이나 비법소개는 아니지만 본 과정에서 제시하는 웹툰에서는 일상적인 음식을 주변의 사람들과 마주앉아 밥을 먹고 대화하는 것, 자체를 특별하게 만드는 무엇인가가 있다.
평범한 일상 속의 음식 이야기를 통해 딱딱한 업무 속에서 지쳐있는 직장인들에게 창의적인 사고와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학습목표
1. 창의적 사고와 아이디어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조직에 적용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기획을 할 수 있다.
2.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법을 학습하여 각자의 현업에 적용될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다.
3. 창의적 사고와 아이디어의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습득하여, 이를 조직원들에게 전파하여 인재 성장과 육성을 달성할 수 있다.
교육대상
창의적 사고와 아이디어가 필요한 조직원, 조직의 리더와 실무진
강사소개
* 배찬호
학력 :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 졸업
경력 : 전 롸이즈온㈜ 베니건스 마케팅팀 / 신규사업팀
전 ㈜메타브랜딩 컨설팅팀
전 동화기업 브랜드전략팀 / 동화엠파크 마케팅
전 한화케미칼㈜ 커뮤니케이션실
강의목차
1강. [실수로 만들어진 아이디어 상품들] 쫄면이요!!!
2강. [낯섦과 익숙함, 새로운 개념을 접목하라] 너무너무 귀여운 깻잎
3강. [문제를 재해석하라] 흑거미와 더블치즈 트리플와퍼
4강. [대체하거나 보완하거나] 대박이다~ 버터
5강. [기적을 일으키는 통찰의 힘] 초현실 츄파춥스
6강. [결핍을 발견하는 마스터 Key, 관찰과 공감] 인터넷은 녹차라테 맛
7강. [Hot한 아이디어 발상법,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너무너무 궁금한 만두의 속
8강. [대표적인 창의적 발상,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새신랑 다코야키
9강. [주객이 전도되는 아이디어, 스캠퍼(SCAMPER) 기법] 대전 두부 두루치기 블루스
10강. [확장하는 아이디어 발상 Tool] 삼각김밥에 대한 시
11강. [아이디어 고민보다는 Action!] 식순에 따라 후렌치 토스트
12강.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힘, 칭찬과 긍정의 영향력!] 쑥쑥 자라라 콩나물 무침
13강. [소비자가 창조하는 아이디어〉 계란이랑 떡이랑 파랑 함께라면
14강. [소비자 행동에서 찾아보는 아이디어] 내 풍선껌은 알약이지롱
15강. [simple, 단순명료함의 힘] 따봉 주빠빠오
16강. [아이들의 확장적 사고를 배우자] 할로윈데이 맞이 감자탕 파티
평가방법
* 수료기준 : 진도율 70% 이상
※ 평생교육바우처로 신청한 경우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수료기준
항목 |
반영율 |
과락기준 |
진도율 |
100% |
70% |
진행단계평가 |
0% |
- |
시험 |
0% |
-
|
과제 |
0% |
-
|
총점 |
100점 |
70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