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검색
카톡 인별 블로그 유튜브
PC버전 >>
자격증취득과정
자격증취득과정
자격증발급
자격증발급
평생교육바우처
평생교육바우처
홈

교육과정

041-415-6185 수강신청

1등 기업들로부터 배우는 플랫폼의 생각법

강의 맛보기  play
모집기간 수시모집
수강기간 등록 후 4주
강사 이승훈
강의시간 11차시
교육비 114,000 원

과정소개

본 과정에서 '플랫폼'이라는 용어는 '양면시장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의미한다. 전 세계에서 플랫폼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는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은 공급자와 소비자라는 두 개의 시장을 대상으로 하여 지식과 정보, 미디어, 유통이라는 분야에 새로운 사업모델을 도입하였다. 여기에 애플과 같이 새로운 디바이스를 만들어 그 하드웨어를 중심으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확보하는 방식의 폐쇄적 개념의 플랫폼과, 중국이라는 폐쇄적이면서도 역설적으로 자유로운 시장의 특성을 활용해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을 아우르는 이른바 슈퍼 플랫폼을 꿈꾸는 텐센트 같은 기업도 있다. 플랫폼은 이렇게 양면시장 지향, 개방을 통한 거대화, 그리고 본질 가치의 추구라는 세 가지 특징을 갖는다. 본 과정은 1등 플랫폼 기업들이 택한 전략을 '플랫폼의 생각법'이라 정의하고, 이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어떠한 전략으로 성장해 왔는지 명쾌하게 풀어내고 있다.

학습목표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애플과 같은 1등 플랫폼 기업이 어떻게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해왔는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세계를 지배하는 플랫폼 기업들의 전략을 통해 미래 비즈니스에서의 생존법과 4차 산업혁명시대에 플랫폼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만들어내고 있는 거대한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교육대상

* 경영전략과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가 필요한 모든 임직원

강사소개

* 강사명 : 이승훈

[학력]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국제경제학과 학사 졸업
University of California at Berkeley
경영학 석사(MBA), 마케팅, Technology전략 석사 졸업
[경력]
현) 가천대학교 IT대학 에너지IT학과 부교수
현) 네모파트너즈 대표 파트너
전) CJ제일제당 경영연구소 부사장
전) 주식회사 디지털 아이디어 대표이사
전) 주식회사 인터파트 임원실
전) SK텔레콤 PM 사업본부 임원
전)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원드사업본부 상무

강의목차

1강. 플랫폼의 생각법 :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2강. 플랫폼의 생각법 : 플랫폼은 어떻게 경쟁하는가?
3강. 플랫폼의 생각법 : 플랫폼은 어떻게 돈을 버는가?
4강. 지식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 구글의 생각법
5강. 모두의 미디어를 만들다 : 페이스북의 생각법
6강. 쓸만한 모바일 세상을 창조하다 : 애플의 생각법
7강. 새로운 커머스의 시대를 열다 : 아마존의 생각법
8강. 소유보다는 공유를 지향하자 : 우버의 생각법
9강. 오픈마켓으로 상거래를 해결하다 : 알리바바의 생각법
10강.모든 것이 플랫폼으로 통한다 : 위챗의 생각법
11강.플랫폼의 미래

평가방법

* 수료기준 : 진도율 70% 이상
※ 평생교육바우처로 신청한 경우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교재

*별도구매 상세보기 ▶

X * 교재명

교재명 : 플랫폼의 생각법 2.0
저   자 : 이승훈 지음
출판사 : 한스미디어
출판일 : 2020년 09월 28일 출간
ISBN : 9791160075304

수료기준

항목 반영율 과락기준
진도율 100% 70%
진행단계평가 0% -
시험 0% -
과제 0% -
총점 100점 70점

안내사항